Skip Menu

봉사정신과 창의력을 지닌
글로벌 항공·관광리더 양성

공지사항

2021-1학기 학과 수업방식 관련 안내(시간표, 온라인 강의, 교재구매, 이클래스/인트라넷 메뉴얼 등)

작성자 항공관광영어과 작성일 2021.03.01 19:38 조회수 1101 분류 전체

(현재 올려 드리는 모든 공지사항은 학과 조교가 학생 단체 카톡방을 통하여 공지된 내용입니다.)

[원격강의 관련 안내]
학생 여러분, 코로나 19로 인하여 집에서 답답하실 텐데 강의까지 듣게 되어 고생이 많습니다.
열심히 들었는데 혹시라도 출석 상태로 체크되어 있지 않다면 결석으로 표기되니 몇 가지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복학생이 있어서 재공지드립니다.)

✔ 안산대학교 인트라넷 주소: sso.ansan.ac.kr (가입 시 학번 필요)
✔ 안산대학교 e-Class 주소: eclass.ansan.ac.kr (e-Class: 온라인 강의 듣는 곳/모바일 앱: Hello LMS)

1. 온라인 강의 출석 인정 기간
- 해당 주차 월요일 00:00 ~ 일요일 23:59
- 일요일 23시 이후에 듣게 되면 서버 폭주로 출석 인정이 어려운 경우가 있으니 꼭 그 전에 미리 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2. 동영상 기본 길이 안내
- 대면 강의 한 시간 수업 = 온라인 동영상 25분 이상 영상 한 개
예) 영어청취(I): 대면강의 두시간 수업 = 온라인 25분 이상 영상 두 개

3. 출석 상태 확인
- e-Class 출석 탭에서 초록색으로 '출석'처리가 되어야 정상적인 상태입니다.

4. 동영상 강의를 수강했는데, 지각으로 뜨는 경우
- 동영상 배속을 빨리해서 수강한 경우 실제 동영상 시간과 맞지 않아 100% 수강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배속 빠르게 하지 말고 들어야 합니다.)
- 이런 경우 지각으로 뜨게 되므로 출석 기간 내에 부족한 시간만큼만 수강(시청)해주시면 출석으로 인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주차/과목 별 과제, 토론 등
- 위와 같은 활동들을 반드시 이행하여 출석에 문제가 없도록 부탁드립니다.
 (공지사항에 알림이 가므로 놓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이상 수강 기간과 출석 확인 방법을 통하여 출석에 문제가 없도록 관리 부탁드리겠습니다.

(3번 이상 결석한 경우 해당 과목은 F가 되고, 이런 경우 학점을 취득할 수 없고, 졸업에 이상이 있으니 세심하게 반드시 체크바랍니다.)

⚠ 자주 묻는 질문 ⚠
 1) 온라인 수업 시, 학과 시간표에 맞춰서 해당 요일, 시간에 들어야 하나요?
 - 아닙니다. 실시간 수업이 아닌, e-class에 업로드 된 동영상을 보시면 되므로 오전 오후 새벽 상관없이 학생이 시간되실 때 보시면 됩니다.

  2) 올라온 동영상을 모두 봐야 하나요?
 - 네, 올라온 동영상을 끝까지 모두 보셔야 출석 인정이 됩니다.
  중간에 나갈 경우, 혹은 하단의 스크롤바를 당겨서 마지막까지 가서 종료를 누르는 경우에는 동영상의 시간과 실제 수강시간이 맞지 않아 출석인정이 안됩니다.

  3) 올라온 강의는 언제까지 볼 수 있는 건가요?
 - 이전 공지사항에 나와있습니다. 다시 설명을 드리자면, 해당 주의 일요일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1주차 강의: 3월 7일 23시 59분까지 수강 가능
 2주차 강의: 3월 14일 23시 59분까지 수강 가능
*단, 23시에 수강을 할 경우에는 출석이 인정되는 시간이 소요되다가 출석으로 표시가 안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하여 반드시 여유를 두고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3. e-class 수강이 오픈되는 3월 2일에 학생들이 많이 몰려서 오류가 뜨거나 서버가 폭주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안산대학교 전산정보원에서 준비를 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그런 경우에는 조금 시간을 두고 다시 접속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보내 드린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외의 질문만 저에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의 문의사항은 학과로 바로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2021-1학기 교재 구매 안내]
1. 북스벨리
 - 홈페이지 링크: http://bookvaan.com/
 

2. 배송 진행, 추가 문의사항 등은 학과에서 모르는 부분으로, 북스벨리 채널 카톡방에 직접 문의하시거나 아래 번호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북스벨리 안산대 점 전화번호: 031-400-7784)

 

※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시면 시간표, 메뉴얼 등 필요한 부분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