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안산화정영어마을 글로벌 문화 체험 프로그램 참여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항공관광학과는 지난 17일 안산화정영어마을에서 진행하는 대학생 글로벌 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안산화정영어마을의 대학생 글로벌 문화 체험 프로그램은 글로벌 시대에 요구되는 영어 활용 능력을 높이고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폭넓은 국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대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기획된 단기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과 3가지 체험 수업 및 수료증 배부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Culture, Cooking, Space Training의 3가지를 주제로 미국, 영국, 뉴질랜드,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선생님들과 함께 영어로 소통하며, 팀빌딩 게임과 영어 활용 활동을 통해 해외 문화를 더욱 친근하게 접근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항공관광학과 민진영 교수는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쳐가는 항공과 관광 분야 글로벌 리더 양성이 우리 학과의 비전이다. 우리 학과는 해외 진출 특화 학과로서 그 동안 글로벌 현장학습과 해외취업, 해외 단기연수 등을 통해 누계 560명 이상의 많은 학생들을 해외로 파견해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 실력 향상과 해외 진출에 대한 동기와 자신감을 얻고 글로벌 역량을 키워야겠다는 의지를 강화할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