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항공관광영어과, 항공 승무원 duty 비행 실습 프로그램 실시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항공관광영어과는 지난 16일 티웨이 항공사와의 산학협력 특화 프로그램인 ‘항공 승무원 duty 비행 실습’을 실시했다.
김포 공항 출발-제주 상공 선회-김포 공항 도착 구간으로 약 2시간 동안 학생들은 티웨이 멘토 승무원들과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였다.
오전에는 티웨이 항공 전문 교관들이 탑승 전 안전/보안 교육, duty 별 사전 브리핑, 조종사/객실 승무원과 항공관광영어과 학생들과의 멘토/멘티 배정 등을 점검하였다.
오후 2시에 김포 공항에서 티웨이 항공기에 탑승하여 실제 비행하는 동안 학생들은 사전에 각자 부여된 duty 별로 멘토 승무원의 지도하에 독립적으로 탑승 환영 인사, 비상 장비 사용법 시범, 탑승 안내 방송, 객실 식음료 서비스, 면세품 판매 등의 직무 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항공관광영어과 손기표 교수는 “학생들이 실전 비행 실습 체험을 통해서 항공 승무원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또한 승무원으로 취업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도 정확하게 알게 되었을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김00 학생은 “오늘 여러분이 항공 승무원 실전 비행 실습을 통해 큰 기운을 받고 모두 꿈에 한 발짝 다가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힘찬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항공관광영어과 학과장 정승조 교수는 “재학생들이 2021년 최고의 추억으로 간직하길 바라며 무엇보다도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가다듬고 드넓은 창공에 예비 항공 승무원으로서의 도전과 꿈을 다시 펼칠 수 있는 확실한 동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