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해외취업 문이 열리다!
2023년도부터 항공관광학과로 비상합니다. 미국령 괌/사이판 해외취업은 항공관광학과 2년을 졸업하고 4년제 학사학위 전공 심화과정과 연계된 안산대 항공 관광학과만의 해외진출 특화 프로그램입니다.
항공관광영어학과 졸업생(2022년도) 주연지 학생과 하유정 학생이 미국령 괌(Guam)의 PIC 호텔에 취업하여 각각 F&B와 프론트(Reception Desk)에 배정받아서 근무하고 있다. 주연지와 하유정은 지난 2022년 3월에 괌PIC호텔 총지배인 Ben Ferguson과 화상 인터뷰에 합격하고 7월에 미국 대사관에서 J비자를 획득하여 8월9일에 괌 PIC 호텔에 도착했다.
숙소가 같은 호텔 1층에 있어서 출퇴근이 편하고 많은 젊은 직원들이 미국, 일본 등에서 와서 함께 근무하고 호텔 같은 층에 숙소가 있어서 직원 파티 등 교류가 많다고 한다. 하유정 학생은 “이곳 괌 PIC에서 영어와 글로벌 서비스스킬, 그리고 글로벌 대인관계 네트워크를 잘 만들어서 멋진 성공스토리를 ㅆ겠다”고 다짐했다. 주연지 학생도 “생각보다 직원들이 친절하고 영어도 잘 통해서 벌써부터 매사에 자신감이 붙는다”고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우리학과의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학생들이 호주를 비롯한 괌과 사이판에 있는 하얏트 호텔을 비롯한 특급 호텔에서 근무할 예정이다.